대만 가오슝 벚꽃 뮤직 페스티벌에서 운영된&nbsp;두꺼비 콘셉트 하이트진로<br>
대만 가오슝 벚꽃 뮤직 페스티벌에서 운영된 두꺼비 콘셉트 ‘진로(JINRO)’ 부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대만에서 소비자 접점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진로(JINRO)’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이의 일환으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대만 가오슝 벚꽃 뮤직 페스티벌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도 참가하는 대형 페스티벌이다. 하이트진로는 행사장 내 두꺼비 콘셉트의 부스를 설치, 현지에서 선보이고 있는 과일 소주 제품 등을 판매하고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룰렛 게임,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방문객들의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는 하이트진로는 제품 홍보활동뿐만 아니라 중앙 무대에서 100주년 광고 영상을 송출했다.

하이트진로의 대만 수출량은 2002년 진로 첫 수출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 28%를 보이고 있다. 현지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 등에서는 진로를 비롯해 참이슬과 자몽에 이슬 등 과일소주 5종을 찾아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 회사로서 진로를 앞세워 ‘K-소주’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전략을 통해 소주 체험 기회를 넓히며 현지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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